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 접수

지갑에 있는  신분증은 운전면허증 한 장뿐이다.

항상 지갑에 넣어두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스마트하게 들어갈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정부24에서  습득 여부를 먼저 검사하십시오.

 주민등록증 재발급하거나 신청하는것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전에 습득에 대한 사전 검사를 실행하면  재발행료 5천원을 절약 할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거야.

습득조회 또는 재발급 신청도 정부24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우선 정부24로 가면 메인 화면에서 검색을 통해서 쉽게 접근하여 이용이 가능 하다.

카테고리를 찾고 있었는데 안 나와서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를 검색한다.

이때 조회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려면  인터넷을 통해 신청 이 가능하고, 이때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으니 명심해라. 


심한 마모나 많은사용의 징후로 인한 손상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방문해서 신청만 하면 된다. 이전 

신분증을 제출해야 한다.

긴급히 임시 신분증이 필요하시면  인터넷이 아니라 방문 등록을 해야 한다. 
그것도 잊지 말자.



먼저 검색란에 위의 검색어를 입력하십시오.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개인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고, 신청하면  분실신고가 같이 진행 된다고 한다.



신분증에 사용할 사진만 있으면 된다

사진의 크기와 용량에 대한 가이드가 사진에 나왔으니까 잘 확인해 보기 바란다.

모자를 쓴 사진을 올리는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  주의사항으로 기재되어 있어서 드물지만 그런 분들이 계신가 보다



또한 이전 사진과 비교해 유사도가 낮으면  신청이 거절될 수도 있다.

사진 크기 및 파일 선택하고 첨부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수신기관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이제 2~3주 후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새 주민등록증을 만날 수 있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