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대학 재학증명서 떼는 법

나는 인터넷으로 재학증명서를 신청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안녕! 나는 대학 재학증서를 인터넷으로 떼었다. 



대학을 어떻게 야 할지 모르겠다. 조금 힘들었는데...ㅎ 

나 같은 사람이 없기를 바라며 글을 올리기 시작하자! 




처음에는 '민원24'에 들어갔다.  ​

나는 입학 증명서를 발급받을 방법을 찾아보았다. 안 나와! 



찾고 있었지만 '민원24'는 아니었다.



 







정부 24개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란을 "재학 증명서"로 검색하면



재학 인증서에 "신청" 버튼이 보일 거야! 



회원 신청 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 하기



공인인증된 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인증명서 발급 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성해야 할 칼럼이 나오면 정보와 일치하도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수령기관를 검색한다. 

가능한 한 집에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재학 증명서를 신청해서 가지러 왔다고 하고 1300원만 주면 발행이 끝난다!  ​

※현금결제만 가능! 현금을 꼭 챙기도록 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