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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Life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기!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면 된다.

만약  바쁘거나 직장에 있다면, 간단히 인터넷을 사용하여 전입신고를 하면 된다.



우선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려면 정부24에 접속해야 한다.

명칭이 민원24에서 정부24로 바뀌었다.


우선 정부 24에 로그인해서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그 후,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전입신고를 누른다.



전입신고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르십시오.

전입신고 시 주의사항을 읽고 예를 누른 후 확인 단추를 누르십시오.



신청인과 신청인의 연락처가 로그인돼 있어 입력 없이 자동으로 들어온다.

아래에서 전입해야 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누르십시오.



이사하기 전에 주소를 찾아보면 바로전 주소가 나온다. 그러면 아래쪽에 이사 가는 사람을 고를 수 있다.


자기만 나오면 다음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가족 모두가 이사를하면 전체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누르면 된다.



이사한 장소의 주소를 검색하여 상세주소와 다가구주택을 선택한 후 입주자 중 세대 구성을 선택하고, 이사한 장소에 입주한 세입자가 있는지, 우편주소를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래 세대원 모두를 찾을 수 있다. 같이 메일 서비스를 할 거면 전체를 클릭해도 된다. 초등학생의 배정 정보를 작성하려면 [적용]을 누른 후 [민원 신청하기]을 누르십시오.



이로써 전입신고등록 작성 방법이 완성된다.

수정된 내용이 있으면 휴대폰 번호로 진행 상황을 문자로 보내준다.

신고과정의 모든 처리가 끝났을 때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만, 잘못된 부분이 있어 처리하지 못했을 때 정부24에 접속해 내 작성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바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으로 사용해 보십시오.

집에 컴퓨터가 없으면 정부24 앱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